연예

마라도나 사망원인, 펠레의 반응은 ?

예글이 2020. 11. 26. 13:07

마라도나


소속팀

아르헨티노스 주니어스


마라도나는 16세에 16번을 등에달고 아르헨티노스 주니어스의 1군으로 데뷔하게 된다 그의 나이와 실력으로 시작과 동시에 스타성을 보여줬고  167경기중 115골을 기록  1978년에는 득점왕까지 차지했다. 18살 나이에 주장을 맡으며 리그 최우수 선수로 등극한다.

CA  보카 주니어스


1981년 마라도나는 아르헨티나 최고 구단인 CA보카 주니어스에 역대 최고이적료로 이적하며 우승을 이끌었다.

 

FC 바로셀로나


1982년 마라도나는 바로셀로나로 이적하며 당시 최고이적료를 다시한번 갱신하며 세계최고임을 다시한번 입증한다. 두시즌만에 58경기 38골을 기록하는 맹활약을 하며 엘클라시코의 경기에서도 역사상 6번뿐이였던 기립박수를 이끌어낼정도의 플레이를 보여주며 맹활약한다. 

SSC 나폴리


나폴리는 마라도나 팀에 오기전 16팀중 11위를 기록할 정도로 최약체 팀이였다. 하지만 마라도나의 이적 후 두번의 스쿠데토를 차지했으며 두번의 준우승 UUFA컵과 코파이탈리아까지 따내며 나폴이의 전성기를 이끌게 된다. 

마라도나는 중위권의 팀을 리그우승 유럽컵우승을 시킨 축구의 신으로 추앙받게 된다. 당시 마라도나는 "축구는 11명이서 하는것이다 하지만 마라도나는 혼자서도 가능하다"라는 극찬을 들을 정도로 그의 플레이스타일은 완벽했다 

 

이후 마라도나는 세비야FC로이적 그이후는 CA뉴웰스 올드보이로 이적후 CA 보카주니어스에서 은퇴하게된다. 

사망원인


이후 감독으로써의 모습은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했지만 그는 최고의 축구선수로써 활약한 선수였으며 그런 마라도나는 2020년 11월 25일 경막하혈종으로 뇌수술을 받으며 통원치료를 받으며 회복중 갑작스러운 심장마비로 사망하였다 

 

펠레의 반응 

 


펠레는 마라도나의 사망소식을 듣고 SNS에 글을 남겼다"글의내용은 슬픈소식이다 나는 위대한친구를 , 세계는 위대한 전설을 잃었다 하나님꼐서 가족에게 힘을 주길바라며 언젠간 하늘에서 함께 축구할수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