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가전제품 렌탈 싸게하는법, 장단점

예글이 2021. 10. 31. 23:49

자취를 시작했거나 결혼생활을 시작한 신혼부부에게 집 다음으로 중요한것이 가전 제품일 것이다 

정수기,공기청정기와 같이 필터를 주기적으로 갈아줘야 하는 것들에 대한 렌트는 이미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외의 가전제품에 대해 렌탈에 대한 인식은 대중화 되있지 않기에 오늘은 가전제품 렌탈 싸게하는법과 렌탈, 구매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가전제품 렌탈의 장점

가전제품 렌탈의 장점

가전제품 렌탈의 추천 이유는 금액을 월별로 지불이 가능하기때문에 구매에 비해 초기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다 총 구매가로 확인해 본다면 구매보다 렌탈의 금액이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하게 되지만 초기비용이 많지않은 신혼부부나 짧은 기간 거주후 이사 계획이 있는 사람이라면 가구렌탈들 좀더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다. 

 

또한 렌탈은 구매와 다르게 사업자의 경우 세금 면제 해택이 있으며 개인일 경우도 매달 현금 영수증이 가능하니 이런점을 이점으로 사용할수있는 사람이라면 렌탈이 효과적일 것이다. 음식점이나 사업체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더욱더 효과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무상서비스 사용기간이 구매에 비해 길다. 가전제품중에는 계절별로 관리가 필요한 가전제품들이 존재한다. 

에어컨 같은 경우에도 렌탈사에 따라 분해세척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곳이 존재한다. 에어컨뿐만 아니라 다른 가전제품도 가능한 곳이 있으며 렌탈을 할 경우 무상서비스 사용기한등을 잘 확인하는것이 렌탈 사용시 주의할점 이다. 

 

가전제품 렌탈의 단점

가전제품 렌탈의 큰 단점은 렌탈 특성상 장기간 가전제품을 사용하며 자신이 소유주로 변경이 되는데 소유 될때까지의 금액이 구매하는 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을 내게 된다. 실제로 가전제품을 산다고 봤을때의 금액은 일반 구매의 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하게 된다, 

 

구매시 무이자 할부가 잘되어있어 렌탈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 하는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수기, 공기 청정기등을 제외한 가전제품들의 렌탈이 대중화 되있지 않는 이유중 하나일 것이다. 

 

의무사용기간이 있어 렌탈사마다 상이하겠지만 보통 3년의 시간 동안은 해당제품을 렌탈해야한다. 보통 가전제품의 사용기한이 1,2년 짧은 시간은 아니기에 3년도 긴 시간은 아니지만 의무사용기간이 있다는 것을 꼭 인지하고 있어야한다. 

 

가전제품 렌탈 싸게하는 방법과 주의할점

1. 온라인 매장이용

가전제품 온라인 사이트 가격 비교 가능

가전제품 렌탈 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을 사용이 가능하다 렌탈사에 따라 가격이 상이한 점이 있지만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매장을 비교한다면 온라인 매장을 추천한다. 

 

온라인매장은 홈쇼핑이나 가전제품 샵처럼 중간 유통채널을 거치지 않기에 중간 수수료 금액이 차단된 만큼 비교적 싼가격으로 렌탈이 가능하다 

 

또한 이뿐만이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면 여러 렌탈사이트에서 가격 비교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곳을 돌아다닐필요 없이 싼 가격에 렌탈이 가능하다.

 

2. 제휴 카드 이용 

가전제품 렌탈 가전제품 할인혜택

렌탈시 여러 제휴카드에 이용이 가능하다. 모든제품이 해당하는것은 아니지만 제휴카드를 이용한 할인은 구매가격 보다 저렴한 경우도 종종 있을 만큼 여러 제휴카드의 이용이 필수로 필요로 하다  

매달 해당 카드로의 사용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로움이 있을수 있으나 평소에 사용하는 카드나 이러한 점을 유용하게 쓸수 있는 사람이라면 제휴카드를 이용하여 싼 가격에 렌탈을 이용하는것이 가능하다. 

 

렌탈은 최소 3년은 사용하여야 하기 때문에 구매전 의무사용기간을 꼭 확인하여 렌탈하여야 하고 카드나 온라인의 가격비교를 이용해 저렴하고 정확한 곳에서의 렌탈이 필요로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