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토트넘 웨스트브롬에 1대0 극적인 승리 (+케인골, 리그선두, 프리미엄리그 득점순위는?)

예글이 2020. 11. 8. 23:42

토트넘이 해리케인의 결승골로 웨스트브롬을 잡고 선두로 올라섰다.

 

토트넘은 20년11월8일 영국의 허손스 경기장에서 열린 웨스트브롬과의 경기에서 원정경기를 1대0으로 5승2무1패를 기록하며 리그 단독1위에 올라섰다.

 

아직 한경기를 치루지않은 리버플이 있지만 리버풀이 다음경기를 승리로 가져간다고 해도 최소 2등을 확보한 상황이다

 

전반 토트넘은 점유율면에서는 웨스트브롬보다 높은 60대40으로 경기를 마무리했지만 경기력에서는 뒤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줬다. 

 

토트넘은 연속된 경기 일정으로 이번경기도 6일 루도고레츠와의 경기 후 이틀만에 경기로 이미 선수들은 많은 체력 소비로 이번 경기의 고전은 예정되어있었다

 

후반 15분까지 유효슈팅 하나없던 토트넘은 은돔벨레의 부상까지 악재가 겹쳤다.

 

무리뉴는 후반33분 베일과 무사시소코를 빼고 모우라와 비니시우스를 투입했다.

 

공격을 늘려 득점을 시도 하던 토트넘은 정규시간 2분을남긴 43분에 해리케인의 해딩골로 1대0 값진 승리를 가져오는과 동시에 리그 1위로 팀을 올려 놓았다. 

 

리그1위

 

토트넘은 리그1위를 차지했고 리버풀이 아직 한경기 남은 상황이지만 리버풀이 승리한다는 가정을 해도 최소2위로 리그 상위권을 차지했다

 

손흥민은 전반 13분쯤 큰 공격기회를 얻었지만 살리지 못하며 이번경기는아쉽게 추가적인 공격포인트없이 경기를 맞추었지만 여전히 득점 1위를 기록하고 있다.